서울시는 지난 9일 오션스바이오(주)(대표이사 이현웅)가 미래 산업 육성 과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는 서울시 미래청년 일자리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.
오션스바이오는 유망 신산업 3개 분야 중 ‘온라인 콘텐츠 분야’ 기업으로 선정되어, 서울시의 유망한 미래청년 인력을 지원받아 기업의 성장과 더불 어 지역사회 발전,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서울시는 이번 사업으로, 기업과 청년의 구인-구직 불일치(미스매칭)를 해 소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. 청년들에게 유망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 경험과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경력형성의 기 회를 부여할 계획이며, 기업에게는 잠재역량이 뛰어나고 열정 있는 청년 인재를 조기 확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. 오션스바이오의 선정은 미래 유망산업에 대한 기대와 함께, 회사의 기술력과 창의성이 인정된 결 과라 할 수 있다.
오션스바이오는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인 전자약 시장에 뛰 어든 High-Tech 스타트업으로, 뇌 신경망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자극 을 통해 미주신경에 직접 작용하는 뇌 신경질환 치료를 위한 전자약, 초소 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다.
오션스바이오, 서울시 미래청년 일자리 사업 기업에 선정 (venturesquare.net)